MS-SKT, 5G 네트워크와 클라우드 결합해 다양한 사업 기회 발굴=마이크로소프트와 SK텔레콤이 5G, AI, 클라우드 등 첨단 ICT 분야에서 포괄적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력의 초점은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AI 기술과 SK텔레콤의 5G, AI 등 New ICT 기술을 융합하는 데 있다.
양사는 이미 협력하고 있는 스마트 팩토리 등 IoT 사업을 시작으로 AI 기술∙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 방안도 모색한다. SK텔레콤의 AI 플랫폼 ‘누구(NUGU)’와 마이크로소프트의 AI 플랫폼 ‘코타나(Cortana)’의 역량을 결합해 AI 스피커, 기업 솔루션 영역 등에서 차별화된 상품·서비스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미디어∙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새로운 경험을 창출하기 위한 혁신도 함께 도모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제이슨 젠더(Jason Zander) 애저 수석 부사장은 “SK텔레콤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사의 세계적 수준의 네트워크와 기술을 기반으로 통신업계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달의민족 배민상회, 친환경 배달용품 출시=배달의민족이 운영하는 자영업자를 위한 식자재 및 배달 비품 전문 쇼핑몰 ‘배민상회’가 매립 시 생분해가 가능한 친환경 코팅(PLA) 소재를 쓴 종이 식품 용기를 13일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배민상회’가 선보인 <지구를 생각하는 마음까지 담았어요> 제품들은 PLA 소재로 방수처리를 하여 흙이나 물에 매립해도 빠른 속도로 생분해 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일반 종이용기는 플라스틱 코팅으로 인해 코팅한 부분이 썩지 않는 반면, 이번 제품은 매립 이후 자연적으로 분해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종이용기 2종, 종이뚜껑 2종, 식품지, 종이봉투, 종이포장 젓가락 등 총 7종이다.
배민상회는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 용품 시장 확대를 위해 6월 초 가격 할인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가격 할인 이벤트 동안 배민상회를 이용하는 외식 업주들은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 PLA 비닐봉투를 기존 플라스틱 비닐봉투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PLA 비닐봉투의 할인 금액은 배달의민족이 부담할 예정이다.
요기요, 춘곤증 날리는 봄철 배달음식 트렌드 공개=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가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의 지난해와 올해 봄 시즌 주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월요일이 다른 요일에 비해 매운 음식 주문 비중이 3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13일 밝혔다. 월요일마다 육체적, 정신적 피로를 느끼는 ‘월요병’에 대한 해소 방법으로 맛있는 즐거움으로 소소한 행복을 찾는 소확행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월요일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음식 주문 소비 트렌드가 반영된 것으로 요기요는 분석했다. 매운음식 다음으로 월요일 주문 수가 높았던 음식 가운데 눈에 띄는 메뉴는 바로 카페/디저트다. 지난해 봄시즌 대비 약 6배 이상 주문 수가 늘었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김현득 데이터실장은 “월요병과 함께 찾아온 스트레스를 ‘단짠단짠’ 트렌드처럼 매운맛과 달달함으로 달래려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면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소비자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요기요에서 더 맛있는 일상의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여기어때 엘리트, 야나두ㆍ레진코믹스ㆍ딜카 혜택 받는다=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이 VIP 멤버십인 엘리트 제휴사로 야나두와 레진코믹스, 딜카가 참여한다고 13일 밝혔다.
여기어때는 엘리트 회원 선착순 5000명에게 영어교육 플랫폼 ‘야나두’의 평생수강 할인쿠폰 5만원 권을 선물한다. 프리미엄 웹툰 서비스 ’레진코믹스’에서 사용 가능한 16코인 역시 5000명이 받을 수 있다. 카셰어링 ‘딜카’의 딜리버리/픽업 50% 쿠폰은 선착순 1만명에게 제공된다.
여기어때는 엘리트 회원 대상으로 올해 초부터 외부 혜택을 제공하는 ‘제휴사 쿠폰북’ 제도를 운영 중이다. 매달 다양한 서비스와 손잡고, 엘리트 회원에게 라이프 쿠폰 및 포인트를 지원한다.
이안나 기자 la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