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국립국제교육원, 한국어 학습 환경 발전 위한 MOU 체결

네이버-국립국제교육원, 한국어 학습 환경 발전 위한 MOU 체결

기사승인 2019-08-06 13:36:42


네이버와 국립국제교육원이 한국어능력시험(TOPIK)을 준비하는 외국인의 편의를 늘리고 한국어 학습에 대한 관심을 증진시키기 위해 손잡았다. 

네이버는 성남에 위치한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한국어 학습 환경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5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MOU를 시작으로 양사는 상호 협력을 통해 ▲네이버 플랫폼에서 한국어능력시험(TOPIK)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고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양질의 교육 정보 및 유학 행사 정보 제공한다. 한국어 학습자의 편의를 증진시키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학습에 대한 관심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어학 등 교육 콘텐츠와 오디오 서비스를 담당하는 네이버 키즈&오디오서포트 이인희 리더는 “이번 MOU를 계기로 한국에서의 진학 및 취업을 위해 TOPIK을 준비하는 글로벌 학습자들이 네이버를 통해 한 층 편리하게 한국어를 학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학습 환경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2015년 출시된 중국어-한국어 사전을 시작으로 외국인들을 위한 한국어 사전을 현재 10개 언어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V Live ▲네이버TV ▲오디오클립 등 플랫폼을 통해 누구나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한국어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한국어 학습 환경 발전을 위해 노력을 지속해오고 있다.

이안나 기자 lan@kukinews.com

이안나 기자
lan@kukinews.com
이안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