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금강제화에 따르면 4~5월 남성샌들 판매량은 6200켤레로 지난해 같은 기간 4900켤레에 비해 2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같은 기간 여성샌들 판매 신장률 5%에 비해 5배 이상 높은 수치다. 오픈마켓 옥션의 4~5월 남성 샌들 판매량 역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3% 늘어 여성 샌들 판매 신장률 7%에 비해 5배 정도 높았다.
금강제화 측은 ""이는 이른 무더위와 반팔 와이셔츠, 노타이, 반바지 등 간소한 복장을 의미하는 쿨 비즈(Cool-biz) 룩이 트렌드로 자리잡은 것""이라고 해석했다.
금강제화가 올 여름 쿨 비즈 룩을 입는 남성들을 위해 출시한 에스쁘렌도 샌들은 4~5월 남성 신발 판매순위에서 상위 10위권에 진입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뒤꿈치 부분에 탈착식 밴드를 적용, 밴드를 떼어내 슬리퍼로 편하게 신다가 외출 시에는 다시 붙여 샌들로 활용할 수 있다. ku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