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윤종 아주캐피탈 사장 "고객중심경영이 비즈니스의 핵심경쟁력""

"이윤종 아주캐피탈 사장 "고객중심경영이 비즈니스의 핵심경쟁력""

기사승인 2015-06-19 11:05:55
[쿠키뉴스=구현화 기자] “새로운 시도만 쫓기보다는 ‘잘할 수 있는 우리만의 것’을 추구하고 집중해온 결과 아주캐피탈의 고객중심경영이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고객중심경영을 비즈니스의 핵심경쟁력으로 삼고 지속성장해 나갈 계획입니다.”

19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CCM(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 수여식?우수사례 발표회’에서 이윤종 사장은 리더십 우수사례로 선정된 아주캐피탈 고객중심경영에 대해 열정적인 강연을 펼쳤다.

이 자리에는 공정거래위원회, 한국소비자원를 비롯한 20여 개의 CCM 인증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아주캐피탈은 CCM 3회 연속 인증획득에 성공했다. 신상품개발 및 마케팅, 판매와 채권회수 등 전 분야에서 고객 인사이트 발굴 및 피드백까지 내부 의사소통의 리더십을 확고하게 발휘하고, 금융소비자보호모범규준을 경영에 적극 반영했다.

실제로 아주캐피탈은 2010년 CCM 도입 이후 소비자불만 처리 수준이 지속 향상되고 있으며, 대외민원이 연평균 8.7%씩 매년 감소하는 추세다. 또한 회사를 사칭하는 금융범죄에 강력한 대응활동을 지속해온 결과, 회사 사칭 범죄 발생건수가 2013년 초 월 128건에서 큰 폭으로 감소해 2014년 하반기 이후 현재까지 월 5건 미만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 kuh@kukinews.com

[쿠키영상] "국제적인 망신"…해외 누리꾼들의 조롱거리가 된 국내 축구선수의 추태


설경선 VS 조민영, 최고의 '비키니녀'는 누구?


"아들아~ 생일 축하해!" 엄마의 정성스런(?) '수세미 케이크'
kuh@kukinews.com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