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CCM(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 수여식?우수사례 발표회’에서 이윤종 사장은 리더십 우수사례로 선정된 아주캐피탈 고객중심경영에 대해 열정적인 강연을 펼쳤다.
이 자리에는 공정거래위원회, 한국소비자원를 비롯한 20여 개의 CCM 인증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아주캐피탈은 CCM 3회 연속 인증획득에 성공했다. 신상품개발 및 마케팅, 판매와 채권회수 등 전 분야에서 고객 인사이트 발굴 및 피드백까지 내부 의사소통의 리더십을 확고하게 발휘하고, 금융소비자보호모범규준을 경영에 적극 반영했다.
실제로 아주캐피탈은 2010년 CCM 도입 이후 소비자불만 처리 수준이 지속 향상되고 있으며, 대외민원이 연평균 8.7%씩 매년 감소하는 추세다. 또한 회사를 사칭하는 금융범죄에 강력한 대응활동을 지속해온 결과, 회사 사칭 범죄 발생건수가 2013년 초 월 128건에서 큰 폭으로 감소해 2014년 하반기 이후 현재까지 월 5건 미만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 kuh@kuki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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