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모리, 네이처리퍼블릭 등 중위권 업체는 상장을 통해 자금을 확보해 공격적인 투자를 함으로써 상위권 업체를 바싹 추격할 계획이다.
더페이스샵과 이니스프리 등 대기업이 운영하는 브랜드숍은 기존의 자금력과 마케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 매장을 확대해 기존의 우위 구도를 공고화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토니모리는 다음 달 10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고 이를 통해 확보한 자금으로 중국 등 해외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또한 연구개발(R&D) 분야 투자를 확대해 제품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토니모리는 이와 함께 두 번째 브랜드인 '라비오뜨' 1호점을 오는 8월 말 명동에 열 계획이다. 라비오뜨는 25∼34세 나이대를 주요 고객층으로 정한 프리미엄 브랜드인 것으로 알려졌다. 토니모리는 현재 국내 600여개 매장을 운영 중이고 해외에선 미국과 홍콩 등 20여개국 1800여개 매장(단독매장 기준)을 운영 중이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오는 8월 유가증권시장 상장 예비심사를 청구해 연내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업체 역시 상장으로 확보한 자금을 중국과 미국 등 해외 시장 진출에 활용할 예정이다. 현재 네이처리퍼블릭의 국내 매장은 700여개, 해외 매장은 14개국 120여개다.
네이처리퍼블릭과 토니모리는 지난해 매출 기준으로 브랜드숍 5위, 7위 업체다.
지난해 매출 기준 1위 업체인 더페이스샵은 올 하반기 중국, 싱가포르 등을 중심으로 해외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미국, 캐나다, 중동에도 매장을 추가로 열 계획이다. 더페이스샵은 국내 1190여개, 해외 28개국 15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2위 업체인 이니스프리 역시 중국을 거점으로 한 아시안 시장을 강화하는 것이 목표다. 현재 7개국에 진출해 155개 매장을 연 가운데 앞으로 매장 수를 더 늘릴 계획이다.
화장품 브랜드숍의 원조격인 에이블씨엔씨의 미샤도 올 하반기 중국 등 해외 시장을 더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미샤는 특히 지난 2월 독일에 1호점을 연 데 이어 서유럽 및 남미 지역 매장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kuh@kuki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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