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출시하는 영양식은 시니어들의 일일 영양소를 고려해 단백질, 칼슘 등 필수 섭취 영양소를 한층 강화했고 노년층이 먹기 편리하게 파우더, 젤리, 죽 등 3가지 형태로 구성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칼슘과 비타민D가 풍부한 오곡파우더(40g*10포, 8,980원), 과일 맛의 식이섬유젤리 3종(100g*3개, 2,980원), 파우치 형태로 제작되어 한끼 식사 대용으로도 가능한 죽 3종(250g, 2,980원) 등 총 6가지 종류를 판매한다.
이마트가 이와 같이 시니어층을 겨냥한 상품을 출시한 것은 우리나라가 이미 고령화사회로 진입하고 있고, 2040년에는 초고령사회에 접어들면서 시니어들이 시장에서 점점 중요한 자리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통계청 인구 분석에 따르면, 2016년 1월 기준으로 노인인구는 전체 인구 중 13.5%를 차지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노인인구가 처음으로 소아인구를 추월하고, 2040년에는 노인인구가 소아인구보다 3배 많은 32.3%로 예상하고 있다.
실제 이마트내에서 60대 이상의 고객의 매출 비중은 13년 7.8%에서, 15년 9.9%로 2.1% 높아지는 등 노년층 고객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이마트는 시니어를 위해 건강식품매장 내 구성했던 시니어 MD존을 52개점에서 전 점으로 확대할 예정이며 위생용품뿐만 아니라 혈압, 혈당측정계 등 여러 건강관리소품을 등 시니어 관련 상품을 도입할 계획이다. kuh@kukinews.com
[쿠키영상] "아뿔싸!"…길을 건너던 행인을 친 자동차
[쿠키영상] "5분만 투자하세요"…섹시한 트레이너가 알려주는 복근 만드는 비법
[쿠키영상] 섹시한 분홍 전신 타이즈…걸그룹 식스밤 '10년만 기다려 베이베' M/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