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구현화 기자] 이마트가 전 유통 최저가인 '가격의 끝' 시리즈로 참치, 스팸, 샴푸를 선정했다.
30일 이마트는 동원 마일드참치(150g*3입), CJ스팸클래식(340g*3입+1입), 애경 케라시스퍼퓸샴푸/린스 6종(각600ml) 등 3개 상품을 추가로 선정해 오는 30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마트는 고객이 주기적으로 반복 구매하는 핵심 생필품이며 온라인 구매가 증가하고 있는 상품을 최우선 기준으로 했다고 설명했다.
참치캔의 경우 이마트 조사 결과 지난해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전년대비 13.4% 매출이 감소했지만, 온라인에서는 13.6%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 온라인 매출 기준으로 돈육통조림이 35.2%, 샴푸/린스가 7.4% 신장을 보였다. 참치캔과 돈육통조림은 평균 재구매까지 기간이 1.5개월이였으며, 샴푸 린스는 3개월로 분석됐다.
이마트는 애경 케라시스 샴푸/린스(6종/각600ml)의 경우, 2주간의 가격 조사를 통해 최저가격인 각3220원에 판매하며, 참치캔과스팸통조림은 금주 업계 최저가격 조사를 통해동원 마일드 참치(150g*3입)을 3370원에, CJ스팸클래식(340g*3입+1입)을 1만4890원에 판매한다.
한편, 기저귀를 비롯한 기존‘가격의 끝 상품’은 전체로는 기존대비 최고 3.7배, 온라인 기준으로는 12배까지 판매량이 상승했다. ‘가격의 끝’ 기저귀의 경우, 전년동기간 대비 269.9% 신장한 가운데, 온라인에서만 1100% 판매량 신장을 기록했으며, 분유는 전체 155.6%, 커피믹스는 85.2% 신장을 기록 중이다. ku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