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구현화 기자] SSG닷컴이 합리적인 쇼핑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리퍼 상품을 모았다.
SSG닷컴은 17일부터 23일까지 일주일간 안마의자, 노트북, 공기청정기 등 고가의 가전부터 스니커즈, 가방, 지갑 패션 소품까지 모두 50여종의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준비해 고가 상품 마련의 부담을 덜은 ‘리퍼 상품 스마트 쇼핑 대전’을 펼친다.
SSG닷컴에서 리퍼 상품을 구입하는 고객 수는 2015년 43.6%에서 2016년 3분기 72.9%로 증가하는 등 점점 더 많은소비자들이 리퍼 상품으로 알뜰 쇼핑을 하고 있다.
통상 리퍼상품이라고 하면 고장이 있거나 제품에 문제가 있어 수리된 상품이 떠오른다, 하지만 이번에 SSG 닷컴에서 준비한 리퍼 상품은 단순 고객변심으로 출고되자마자 포장박스만 개봉되어 바로 되돌아온 상품과 외관상 미세한 스크래치 등이 있지만 기능과 성능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 최상급 상품만을 엄선해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레지나 안마의자를 235만원 33%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고, 발뮤다 프리미엄 선풍기를 34만9000원에 36% 할인된 가격으로 준비했다.
추운 겨울 따듯한 잠자리를 책임질 이탈리아 프리미엄 전기요 이메텍(1인용) 7만4000원 반값에 구입 가능하고, 삼성과 LG 노트북도 반값 이하의 금액을 만나볼 수 있다.
패션잡화 브랜드 프리마클라쎄에서는 지갑, 가방, 스카프 등 약간의 스크래치가 있는 18개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며, 여미터미의 보정용 속옷도 4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외에도 독일 명품 유모차/카시트 브랜드 레카로 스크래치 모음전, 르그로베 유모차, 리안 유모차, 실큰 뷰티 가전 등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들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 SSG.COM 김예철 상무는 “스마트한 쇼핑을 즐기는 고객들이 급격히 늘고, 계속 얇아지는 지갑 사정으로 리퍼상품에 눈을 돌리고 있다.”며, “제조회사들에게는 리퍼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판로를 제공하고, 소비자들에게는 큰 목돈이 드는 고가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마련할 수 있는 리퍼 상품전을 연례행사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ku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