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구현화 기자] 현대백화점이 이사 시즌인 봄을 맞아 대대적인 리빙용품 할인 행사에 나선다. 또 봄꽃과 함께하는 코스메틱 페어도 연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9일까지 전국 15개 점포에서 'H리빙페어'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가전·가구·식기·침구 등 리빙 관련 상품군의 총 2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행사 물량만 500억 규모로 현대백화점이 진행한 리빙 페어 중 역대 최대 규모다. 또한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 증대를 위해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페어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올해 올해 신규 입주 물량이 18년만에 최대치를 기록하는 것에 주목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올해 말까지 입주 물량은 전국 37만5146가구로 지난해(28만1706가구) 대비 33% 가량 늘어날 예정이다. 3월~5월까지 전국 입주 예정인 아파트만 6만6442세대로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할 것으로 집계됐다.
여기에 현대백화점의 올해 1~2월 가전, 가구 매출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각각 16.5%, 15.8% 신장하면서 봄 맞이 리빙용품 수요가 커지고 있다다고 판단했다.
현대백화점은 리빙페어 기간 동안 점별로 △단독 특가 상품전 △셀프 인테리어 제안전 △봄 맞이 가드닝 상품전 등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현대백화점은 'H 단독 특가 상품전'을 열어 다이슨·하트만·씰리 등 50여개 브랜드의 100개 상품을 30~60% 할인 판매한다. 특가 상품 물량만 100억원에 달한다. 대표 상품은 씰리 킹사이즈 매트리스 395만원, 다이슨 공기청정 선풍기 79만8천원, 바디프렌즈 안마의자 159만원 등 이다.
또 자신의 취향에 맞게 집을 스스로 꾸미는 '셀프 인테리어족'을 위한 행사도 준비했다. 현대백화점의 프리미엄 생활용품 편집숍 HbyH에서는 원목소품 셀렉숍인 '가든 스튜디오'의 메이플 원목도마 7만3천원, 도깨비 선인장 5만2천원 등의 소품을 선보인다. 판교점에서는 오스트레일리아 홈 토탈 브랜드 카스(KAS)의 쿠션·블랭킷·유리병 등 인테리어 소품을 10~20% 할인 판매한다.
봄 꽃을 테마로 한 상품도 선보인다. 프리미엄 식기 브랜드 '하빌랜드'는 현대화가 알랭 토마의 작품이 새겨진 티팟, 접시, 화병 등의 제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30% 할인해 판매하고, 알레르망·에이프릴엣홈 등 침구 브랜드는 '플라워 침구 세트'를 각각 19만원·34만원에 준비했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오는 19일까지 전국 15개 점포에서 봄을 맞아 ‘코스메틱 페어’도 연다. 이번 행사에는 SKII와 설화수, 키엘, 시세이도 등 역대 가장 많은 총 80여 개의 화장품 브랜드가 참여하고, 85종의 현대백화점 단독 세트상품(85종)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의 프리미엄 화장품 편집숍 앳뷰티에서는 프랑스 아로마 테라피 브랜드 용카의 크림15(5만5000원), 키스킨 다이아몬드 아이패치(7만8000원) 등 봄철 보습 관련 제품을 선보인다.
구매고객을 위해 브랜드별로 다양한 사은품도 증정한다. 특히, 록시땅, 딥티크, 산타마리아노벨아 등 8개 브랜드는 향수 제품을 20만원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플라워 패키징’ 서비스를 제공한다. ‘플라워 패키징’은 고급박스에 제품을 포장해 미니 장미꽃다발과 함께 고객이 원하는 지역으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백화점에서 화장품 구매 고객에게 장미꽃을 무상으로 배송해주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맥, 바비브라운, 슈에무라, 샤넬, 입생로랑 등 수입 색조 브랜드에서는 7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꽃무늬가 그려진 네일 스티커를 증정하고, 슈에무라는 4월에 출시될 자사의 신제품인 '모공 파운데이션'을 미리 사용해 볼 수 있는 50인 체험단 모집 행사도 진행한다. 체험단에 응모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클렌징 오일 체험분(4ml)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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