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구현화 기자] 날씨가 화창한 5월, 장시간 야외에 머무르는 페스티벌이나 야외 행사가 많아지는 시기다. 이런 때일수록 자외선 차단제와 함께 메이크업을 단단히 해두는 것이 멋을 내면서도 피부를 보호하는 길이다.
장시간 야외에 있을 때는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다. 장시간 야외에 머무르는 페스티벌의 경우 2시간 단위로 차단제를 덧발라야 자외선 차단 효과가 지속된다. 스틱형 자외선차단제를 선택하면 파우치나 주머니에 쏙 넣어 수시로 덧바를 수 있어 편리하다.
최근에는 선크림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눈길을 끈다. 장시간 야외활동용 선크림을 고를 때는 SPF, PA 지수가 높고, 사용감이 산뜻한 제품을 선택해보자. 최근에는 색소침착을 유발하는 자외선A를 차단하는 PA 지수를 4개까지 갖춘 고기능성 제품도 찾아볼 수 있다.
◇ 쉽게 덧바르는 선스틱
아모레퍼시픽의 스포츠 전문 자외선 차단 브랜드 ‘아웃런’은 공기처럼 가벼운 사용감이 특징인 ‘에어 선스틱 (SPF50+ PA++++)’을 선보였다. 공기를 머금은 ‘에어 코팅 시스템’을 적용해 백탁 현상이나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발려 남성들도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다. SPF50+ PA++++의 최고 수준의 차단지수로 강력하게 자외선을 차단한다.
특히 ‘투명’ 타입은 프라이머를 바른 듯이 피부결 보정을, ‘내추럴 커버’ 타입은 피부 결·톤을 보정해 피부가 좋아 보이는 일명 ‘뽀샵 효과’도 갖추어 반응이 좋다. 메이크업 위에도 보송하게 덧바를 수 있어 페스티벌 필수품이다.
아웃런 ‘컬러선스틱’은 야외 페스티벌에 개성을 연출할 수 있는 트렌디한 아이템이다. 핑크, 옐로우, 오렌지, 민트, 블루 다섯 가지 컬러가 선명하게 발색되는 자외선 차단제이다.
보기에는 컬러 스틱처럼 귀엽지만 SPF50+ PA+++의 자외선 차단지수를 갖추어, 콧등, 이마, 광대 등 도드라져 자외선에 최대 4배 이상 노출되는 일명 ‘하이존’에 그리듯이 발라주면 된다.
선명한 컬러로 페이스나 바디에 페인팅을 하듯 원하는 모양을 그려 넣어 개성을 연출할 수 있고, 하이존 부분은 이중으로 자외선 차단이 가능한 일석이조 아이템이다. 땀과 물에도 강해 페스티벌은 물론 서핑과 같은 물놀이에도 추천한다.
리리코스 ‘스킨 파라솔 선스틱 (SPF50+ PA++++)’도 높은 자외선 차단지수를 갖춘 선스틱이다. 미세먼지와 같은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진정하는 효과가 있으며, 피부 표면의 과잉 피지를 흡수하여 피부 번들거림을 방지해 장시간 야외에 머무를 때 유용하다.
◇ 촉촉한 느낌의 선 플루이드
국내 최초 주얼 코스메틱 브랜드 제이에스티나 뷰티가 산뜻한 수분크림을 바른 듯 매끄럽게 스미는 선 크림 ‘아쿠아 라이즈 선 플루이드 SPF50+ PA++++’를 출시한다.
신제품 ‘아쿠아 라이즈 선 플루이드 SPF50+ PA++++’는 미네랄이 풍부한 카리브해 코랄워터가 함유되어 수분크림을 바른 듯 촉촉하게 흡수되는 선 케어 제품이다. 주요 성분으로 바다의 보석이라 불리는 코랄 성분이 함유돼 자극 받은 여린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또 히비스커스의 풍부한 비타민 C가 모공과 피부결 케어에 도움을 주고 피부에 흡수가 탁월한 마린 콜라겐이 쫀쫀한 수분 부스팅 효과를 선사한다. 특히, 자외선A(UVA) 차단지수가 16 이상인 4등급(++++) 제품으로 강력한 자외선 차단력을 자랑하며, 촉촉하게 발리는 수분 젤 타입의 제형이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흡수되어 수분 빛 피부를 완성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LG생활건강도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3가지 타입의 저자극 선케어 제품을 출시했다.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무기 자외선차단제 100% 더마 리페어 선크림, 가볍고 산뜻한 제형이 피부의 번들거림과 끈적임을 최소화하는 그린 선 디펜스 플루이드, UVA를 강력하게 차단하는 PA++++ 지수의 레포츠 선블록 포 플러스(4+) 등 3종으로 구성된다.
진정 효과가 뛰어난 세가지 펩타이드 원료를 함유한 카밍 펩타이드™콤플렉스가 햇빛에 의해 자극 받기 쉬운 피부를 다독이고 피부 손상을 보호하고 진정시켜준다.
대표제품 ‘케어존 더마 리페어 선크림’은 강력한 자외선으로 붉고 가려워지기 쉬운 민감한 피부에 100% 무기자외선 차단제로 순하게 보호해주고 9가지 성분을 무첨가, 여드름성 피부 적합 테스트를 완료한 저자극 선크림이다.
‘케어존 그린 선 디펜스 플루이드’는 가볍고 산뜻한 에센스 타입의 제형으로 가볍게 펴 발리는 것이 특징이며 진정효과가 뛰어난 그린치드™ 성분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편안하게 지켜준다.
ku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