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와 슈퍼셀이 제휴를 맺고 제작한 ‘클래시 로얄 프렌즈’에 출시 이후 첫 업데이트로 신규 캐릭터 ‘가드’와 ‘폭탄병 튜브’ 2종이 추가됐다. 클래시 로얄 프렌즈는 ‘게임별’에서 설치 없이 즐길 수 있는 HTML5 기반 스낵게임이다.
가드는 보호막으로 공격을 방어할 수 있는 캐릭터로 레벨이 올라갈 때 보호막과 체력이 함께 업그레이드 되는 것이 특징이다.
폭탄병 튜브는 근거리에서 강력한 폭탄을 투척하고 공격을 받아 소멸될 때 자폭 형태로 적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아울러 클래시 로얄 프렌즈는 원하는 스킬을 ‘골드(재화)’로 구매할 수 있는 스킬 3종도 추가, ‘영지’ 방어의 전략성을 강화했다.
게임 시작 후 카드가 생성되는 초반 30초 동안 ‘스킬 장착’ 버튼을 통해 자동으로 적을 공격할 수 있는 ‘타워 대포’, 적을 밀어낼 수 있는 ‘통나무’, 체력이 가장 높은 세 명의 적을 공격할 수 있는 ‘번개 마법’ 스킬을 구매‧이용할 수 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와 슈퍼셀은 이번 업데이트와 더불어 23일부터 슈퍼셀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브랜드 웹툰 ‘고블린 로얄’을 연재한다.
고블린 로얄 브랜드 웹툰은 ‘프로야구카툰’으로 유명한 최훈 작가가 집필해 총 10부작으로 구성됐으며 매주 토요일 카카오페이지와 다음 웹툰에서 공개된다. 웹툰 감상 후 하단 배너를 통해 클래시 로얄 프렌즈 접속 시 매일 100골드가 지급된다.
‘게임별’에서 설치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스낵게임 ‘클래시 로얄 프렌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클래시 로얄 프렌즈’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정우 기자 taj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