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비디오 서비스 트위치는 아마존 프라임데이를 기념해 ‘트위치 프라임’ 이용자들에게 7월 한 달 동안 20여종 이상의 게임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트위치 프라임은 스트리밍 시청 시 광고에 노출되지 않고 채널 정기구독, 특별 이모티콘, 전용 배지, 게임 내 전리품 제공 등이 제공되는 멤버십이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데피니티브 에디션’, ‘메탈 슬러그 3’, ‘월화의 검사’, ‘트윙클 스타 스프라이츠’ 등이 무료 제공됐다.
또 판타지 퍼즐 RPG(역할수행게임) ‘배틀 셰프 브리게이드’, 생존 어드벤처 게임 ‘메뉴얼 사무엘’, 2D 플랫포머 게임 ‘휴’, 데포니아 시리즈의 ‘데포니아 둠스데이’, 펑크 스타일 공포 게임 ‘옵저버’ 등을 라인업에 추가했다.
게임 진행에 따라 컷을 재배치 해 결말을 바꾸는 퍼즐 게임 ‘프레임드 컬렉션’과 잠입 액션 게임 ‘시리얼 클리너’도 18일부터 31일까지 트위치 프라임 이용자에 무료 제공된다. 인디 개발사 더블 파인에서 개발한 ‘평행세계’ 세계관의 ‘브로큰 에이지’도 17일부터 이용 가능하다.
이 밖에 ‘큐브2’, ‘고너’, ‘넥스트 업 히어로’, ‘타코마’, ‘티러니’ 등 다양한 장르의 20여개 게임이 지급되며 트위치 데스크톱 앱에서 플레이 할 수 있다.
김정우 기자 taj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