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지역 명소 총망라 가이드북 2종 발간

안양시, 안양지역 명소 총망라 가이드북 2종 발간

기사승인 2019-02-18 15:07:22

경기도 안양시가 지역 명소를 총망라한 안녕 안양과 안양예술공원 가이드북’ 2종의 홍보물을 발간했다.

관광안내책자인 '안녕 안양'은 볼거리, 할거리, 먹거리가 주제별로 담긴 150×185mm 규격 128페이지 분량으로 9000부가 제작됐다. '안양예술공원 가이드북'은 150×210mm) 규격 28페이지 분량이며 12500부가 발간됐다.

권역별 볼거리 먹을거리와 안양의 역사와 축제, 안양공공프로젝트 등을 소개하고 있으며, 도시문화 체험, 역사문화 예술의 공간 안양예술공원, 100년거리 안양1번가, 삼성산 트레킹 등 테마여행 10선과 모범음식점 및 숙박업소 정보를 담았다.

안양예술공원을 소개하는 가이드북은 APAP작품과 안내지도, 안양예술공원의 탄생 이야기 그리고 투어프로그램, 박물관, 문화재, 자연체험코너 등이 수록돼 있다.

시는 이들 홍보물을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해 영어와 중국어로도 일부 발간해 관내 각 기관은 물론, 공항, 전국의 관광안내소와 지자체를 대상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추후 일본어와 베트남어로도 추가 발간할 계획이다.

또한 7월중 구축하게 될 관광안양 인터넷 홈페이지에도 게시해 내려 받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온오프라인 홍보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다양한 관광콘텐츠 개발로 관광객들에게는 다시 찾고 싶은 안양의 이미지를 심어주고,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안양=최휘경 기자 sweetchoi@kukinews.com
최휘경 기자
sweetchoi@kukinews.com
최휘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