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 강사법 시행앞두고 면접심사 스킬 '이색 교육'

전주비전대 강사법 시행앞두고 면접심사 스킬 '이색 교육'

기사승인 2019-06-25 17:50:26
“과거 당신이 진행한 강의에서 특별한 노력을 기울인 것이 있다면 어떠한 것이 있습니까?” 

오는 8월 대학 시간강사 처우를 개선하는 이른바 강사법(고등교육법 개성안) 시행을 앞두고 전주비전대학교(총장 홍순직)는 강사 채용을 위한 면접심사 스킬 교육을 교내 컨벤션홀에서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주요 사립대 가운데 이와 관련된 교육은 처음이다. 전주비전대학교는 향후 강사를 채용하는 경우 학과 전임교원들이 면접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들을 대상으로 면접심사 스킬에 대한 준비 교육을 진행한 것이다. 

광운대학교 한태영 교수가 강사로 나선 이날 교육에서는 강사 면접위원을 위한 인터뷰 & 평가 스킬에 관한 내용으로 채용면접의 접근법, 기본적인 공통 면접 스킬 방법(인터뷰 스킬), 면접위원의 에티켓, 면접위원 회의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앞으로 대학은 2019. 8. 1.부터 강사법이 시행됨에 따라 시간강사 공개채용 절차를 거쳐서 강사로 임용해야 한다. 전주비전대학은 현재 강사 임용 관련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7월부터 모집할 예정이다. 

김나림 학사지원처장은 “강사 선발은 공개 채용을 원칙으로 해야 하며 이를 위해서 선발에 대한 교육이 필요했다"며 "앞으로 강사 채용과 관련된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전주=소인섭 기자 isso2002@kukinews.com

소인섭 기자
isso2002@kukinews.com
소인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