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 순천향대천안병원, 새 병원 착공위해 응급실 주차타워 철거 外

[병원소식] 순천향대천안병원, 새 병원 착공위해 응급실 주차타워 철거 外

기사승인 2020-03-05 11:21:58

[쿠키뉴스] 유수인 기자 = ◎순천향대천안병원, 새 병원 착공위해 응급실 주차타워 철거=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은 오는 13일부터 응급실 옆 제5주차장을 폐쇄하고 16일부터는 철거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제5주차장은 그동안 응급 환자와 외래 환자에게 큰 주차편의를 제공해왔던 주차용적 158대 규모의 주차타워다.

이번 주차타워 철거는 순천향대천안병원의 새 병원 착공과 도로 확장(2→4차선)을 위해 불가피한 조치다. 하지만 적지 않은 주차용적의 감소는 환자들의 주차불편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이에 병원은 주차불편 해소를 위해 새 병원 부지를 착공 직전까지 환자전용 주차장으로 활용하고, 발렛파킹 서비스 규모도 61대에서 110대로 늘린다.

그밖에 다른 2곳의 주차타워(제1, 제2주차장)에는 이면주차를 허용함으로써 부족한 주차용적을 보충하고, 각 층에는 유도직원도 둬 주차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이문수 병원장은 “주차장 철거로 환자 여러분께 불편을 드려 송구하다”면서 “지역사회의 자부심이 되는 최고의 새 병원 건립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건국대병원 정석원 교수, 미국 논문평가기관서 정형외과 분야 최고전문가 선정=건국대병원 정형외과 정석원 교수가 미국 의학 분야 논문평가기관인 엑스퍼츠케이트(Expertscape)에서 정형외과 연구분야 최고전문가(expert)로 선정됐다.

엑스퍼츠케이트는 펍메드(PubMed)에 등록된 의학 관련 연구 논문을 데이터화한 후 분야별로 전문성을 평가해 상위 1%로 꼽히는 성과를 낸 연구자를 최고전문가(expert)로 선정한다.

이번 결과는 지난 2010년부터 10년간 발표된 5만 3000여편의 생의학 논문을 평가한 결과로, 정 교수가 상위 0.082%로 세계 엑스퍼츠(experts)2020으로 선정됐다.

정 교수는 그간 SCI급학술지에 80편이 넘는 논문을 게재했다. 특히 회전근 개 파열 및 어깨 관절 불안정증, 스포츠 손상에 대한 임상 연구와 함께 근노화 관련 근위축 및 근육지방변성과 재생에 대한 지속적인 기초 연구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에는 ’회전근개 파열 환자의 근육 변성에 있어 흡연이 미치는 유전자 변화 양상‘을 주제로 대한관절경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연제상을 수상했다. 이 외에도 대한정형외과학회 젊은 과학자상, 대한견주관절학회 젊은 연구자상, 미국견주관절학회 최고 학술상인 ‘니어어워드(NeerAward)와 미국정형외과연구학회의니라 어워드(NIRAaward)를 비롯해 국내외 20건이넘는 다수의 학술상을 수상했다.

정 교수는 “견주관절스포츠 분야와 근골격계 기초 분야의 연구에서 낸 성과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근육 노화와 관련해 근육 변성을 회복시키는 연구에 좀 더 주력해 환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연구 성과를 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suin92710@kukinews.com

유수인 기자
suin92710@kukinews.com
유수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