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4일 공시를 통해 2분기 매출 5275억 원, 영업이익 1117억 원, 당기순이익 850억 원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전년 동기에 비해 각각 0.8%, 14.4%, 30.4% 늘어난 규모로 모두 사상 최대 분기실적을 기록했다. 2분기 영업이익률 역시 전년 동기 대비 2.5%p 증가한 21.2%에 달했다.
환경가전사업의 매출액은 4635억 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6.2%가 증가하며 호실적을 견인했다. 렌탈 판매량은 전 분기보다 8.8% 증가한 37만1000대를 기록, 역대 상반기 최대 판매량인 71만1000대 달성에 기여했다. 스파클링 아이스 정수기, 커피 얼음정수기, 스마트 IoCare 공기청정기 등 신제품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했다. 렌탈계정 순증 역시 8만1000을 달성해 총 계정은 571만 계정까지 늘어 역대 최고치를 갱신했다.
미국과 말레이시아 법인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0.5%, 10.4%가 증가했다. 미국 법인의 총 계정수는 8만9000을 기록해 법인 설립 이후 최초로 10만 계정을 곧 넘을 것으로 예상되며, 말레이시아의 관리 계정수도 24만을 돌파했다. 해외사업 수출부문의 매출은 390억 원을 기록해 전 분기 대비 18.1% 증가하며 성장세로 전환했다. 이는 중국 공기청정기 시장의 성장둔화로 인해 다소 주춤했던 해외사업 수출부문이 상승세로 전환한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 분기 급격한 성장세를 보였던 홈케어 사업은 2분기에도 매트리스 및 프레임 판매의 호조로 고속 성장을 이어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37.1% 급증, 론칭 이후 최초로 분기 매출 200억 원을 돌파했다. 총 관리계정은 전 분기 대비 4.6% 증가하여 24만 계정에 육박했다. kuh@kukinews.com
[쿠키영상] 한밤중 도로에서 처녀 귀신이 등장한다면? '귀신 몰카' 실험자가 제대로 당했다!
[쿠키영상] 인터뷰 중 사자에게 습격
[쿠키영상] "안전벨트 하셨습니까?" 안전벨트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47초 충격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