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금강제화에 따르면 올해 4~7월까지 샌들 판매량은 17만8000켤레로 지난해 같은 기간 15만1000켤레에 비해 18% 증가했다. 특히 7월 샌들 판매량의 증가가 눈에 띈다. 보통 샌들은 매년 6월에 최다 판매량을 기록해왔지만 올해는 7월에 5만6000켤레가 판매돼 6월 판매량 5만3000켤레를 넘어섰다.
슈즈 멀티숍 레스모아의 4~7월 샌들 판매량도 23만1000켤레로 지난해 같은 기간 21만6000 켤레에 비해 7% 늘었다. 레스모아 역시 7월 샌들 판매량은 8만1000켤레로 6월 판매량 7만5000켤레에 비해 8% 증가했다.
이 같은 샌들의 판매 증가세는 예년보다 이른 4월부터 여름 더위가 시작된데다 7월초 장마가 짧게 지나가며 고온 다습한 무더위가 계속되고 있기 때문으로 금강제화 측은 분석했다. 또한 샌들은 매년 6월 최다 판매량을 기록해왔지만 올해 6월에는 메르스로 인해 소비심리가 위축된데다 30도를 넘는 폭염과 열대야가 계속되면서 7월 말까지 시원한 여름 샌들을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도 판매 증가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해석했다.
금강제화는 전국 금강제화 및 랜드로바 매장에서 샌들을 비롯한 여름 신발 전품목을 30% 할인 판매하는 ‘쿨 쿨 썸머 위크(Cool Cool Summer Week)’ 행사를 예년보다 2주 늘려 8월 중순까지 진행한다. 레스모아는 9월 3일까지 나이키, 아디다스, 버켄스탁, 크록스 등의 여름 샌들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썸머 세일’을 실시한다.
금강제화 관계자는 “7월 말부터 8월 초는 보통 샌들 판매량이 감소하는데 올해는 폭염이 지속되면서 8월에도 샌들을 구입하는 소비자가 지난해에 비해 늘고 있다”며 "9월 말까지 늦더위가 계속 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샌들 판매를 지속시키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kuh@kuki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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