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가전업계에 따르면, 이른바 '세로 공간'을 활용한 가전들을 잇따라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 가전들은 일반적인 가전이 차지하는 평균 면적을 크게 벗어나지 않으면서 그 위 공간을 살리거나, 빈 벽면 등 자투리 공간을 활용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다는 특징이 있다.
LG 트롬 트윈워시를 사용하면 공간을 절약하면서도 두 대의 세탁기를 돌릴 수 있다. LG 트롬 트윈워시는 최근 매일 갈아입는 속옷과 양말, 아기 옷 등을 분리세탁하려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드럼 세탁기(트롬) 아래에 통돌이 세탁기(미니워시)를 장착했다.
트윈워시는 기존 트롬이 차지하던 바닥 면적만 필요로 하기 때문에 사실상 세탁기 한 대의 면적에 두 대의 세탁기를 두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작은 평수에서 시작하는 신혼부부나 1~2인 가구, 혹은 아기가 있는 가정에 특히 안성맞춤이다.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는 김치냉장고 초기의 뚜껑형 디자인에서 제품 높이를 늘려 세로 공간을 적극 활용한 제품이다. 바닥 면적은 뚜껑형과 비슷하게 차지하지만 길어진 높이로 인해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은 약 두 배 이상으로 늘어나 다용도 저장고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DIOS 김치톡톡 김치냉장고 스탠드형405L 이상 제품들의 경우, 문 안쪽에 매직 스페이스를 탑재해 자주 찾는 음료, 간식 등을 따로 보관할 수 있고, 해당 음식들을 꺼낼 때마다 문 전체를 열 필요 없이 매직 스페이스만 따로 열수 있어 전기료 절약에도 도움을 준다.
2016 년형 삼성 '지펠아삭 M9000'은 '메탈쿨링김치통'이 새롭게 적용되면서 메탈쿨링커버', '메탈쿨링선반', '메탈쿨링커튼', '풀메탈쿨링서랍' 등으로 구성된 '메탈그라운드'의 강화된 정온력을 통해 신선함과 편리함을 한 단계 더 끌어올렸다
집집마다 하나씩 있는 오디오는 일반적으로 직각기둥 형태의 큼지막한 스피커 한 쌍이 TV 양 옆을 지키는 형태가 대부분이었다. 최근에는 슬림한 바(bar) 또는 폭을 줄인 스탠드 형태로 나오는 제품이 인기다.
LG 곡면 사운드바는 벽걸이 TV와 바닥 사이 남는 자투리 공간에 벽걸이 형식으로 부착할 수 있어 공간 활용이 매우 용이하다. 블루투스, 와이파이 모드로 스마트폰과의 편리한 무선 연결은 물론,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벽걸이 TV와도 잘 어우러져 깔끔한 거실 인테리어를 완성하는데도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삼성 360 오디오는 독자적인 '링 라디에이터 기술(Ring Radiator)'과 새로운 기준의 음향 기술을 탑재해 전 방향으로 균일한 사운드를 방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위로 긴 둥근 곡면의 디자인이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으면서도 멋스러움을 더해준다. ku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