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로 가전'의 도전… 공간 효율 높아 소비자들에게 인기

'세로 가전'의 도전… 공간 효율 높아 소비자들에게 인기

기사승인 2015-11-07 05:00:56
[쿠키뉴스=구현화 기자] 한정된 집안에 가전의 가짓수가 늘다 보면 자연스레 공간 고민을 하게 된다. 이에 따라 공간을 절약하는 가전이 속속 나오고 있다.



6일 가전업계에 따르면, 이른바 '세로 공간'을 활용한 가전들을 잇따라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 가전들은 일반적인 가전이 차지하는 평균 면적을 크게 벗어나지 않으면서 그 위 공간을 살리거나, 빈 벽면 등 자투리 공간을 활용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다는 특징이 있다.



LG 트롬 트윈워시를 사용하면 공간을 절약하면서도 두 대의 세탁기를 돌릴 수 있다. LG 트롬 트윈워시는 최근 매일 갈아입는 속옷과 양말, 아기 옷 등을 분리세탁하려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드럼 세탁기(트롬) 아래에 통돌이 세탁기(미니워시)를 장착했다.



트윈워시는 기존 트롬이 차지하던 바닥 면적만 필요로 하기 때문에 사실상 세탁기 한 대의 면적에 두 대의 세탁기를 두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작은 평수에서 시작하는 신혼부부나 1~2인 가구, 혹은 아기가 있는 가정에 특히 안성맞춤이다.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는 김치냉장고 초기의 뚜껑형 디자인에서 제품 높이를 늘려 세로 공간을 적극 활용한 제품이다. 바닥 면적은 뚜껑형과 비슷하게 차지하지만 길어진 높이로 인해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은 약 두 배 이상으로 늘어나 다용도 저장고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DIOS 김치톡톡 김치냉장고 스탠드형405L 이상 제품들의 경우, 문 안쪽에 매직 스페이스를 탑재해 자주 찾는 음료, 간식 등을 따로 보관할 수 있고, 해당 음식들을 꺼낼 때마다 문 전체를 열 필요 없이 매직 스페이스만 따로 열수 있어 전기료 절약에도 도움을 준다.




2016 년형 삼성 '지펠아삭 M9000'은 '메탈쿨링김치통'이 새롭게 적용되면서 메탈쿨링커버', '메탈쿨링선반', '메탈쿨링커튼', '풀메탈쿨링서랍' 등으로 구성된 '메탈그라운드'의 강화된 정온력을 통해 신선함과 편리함을 한 단계 더 끌어올렸다



집집마다 하나씩 있는 오디오는 일반적으로 직각기둥 형태의 큼지막한 스피커 한 쌍이 TV 양 옆을 지키는 형태가 대부분이었다. 최근에는 슬림한 바(bar) 또는 폭을 줄인 스탠드 형태로 나오는 제품이 인기다.




LG 곡면 사운드바는 벽걸이 TV와 바닥 사이 남는 자투리 공간에 벽걸이 형식으로 부착할 수 있어 공간 활용이 매우 용이하다. 블루투스, 와이파이 모드로 스마트폰과의 편리한 무선 연결은 물론,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벽걸이 TV와도 잘 어우러져 깔끔한 거실 인테리어를 완성하는데도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삼성 360 오디오는 독자적인 '링 라디에이터 기술(Ring Radiator)'과 새로운 기준의 음향 기술을 탑재해 전 방향으로 균일한 사운드를 방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위로 긴 둥근 곡면의 디자인이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으면서도 멋스러움을 더해준다.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