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구현화 기자] LG전자 HE사업본부장 권봉석 부사장은 6일(현지시각)
“올해 올레드 TV 판매량을 전년 대비 3배 이상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 본부장은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16’이 열리고 있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올레드 TV를 앞세워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점유율 20% 이상을 확보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올레드 대중화의 속도를 높이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였다.
LG전자는 올해 전체 올레드 TV 라인업을 지난해 대비 50% 이상 늘린 20여 개의 모델을 운영한다. 특히 울트라 올레드 TV의 라인업을 전년 대비 2배로 늘리며 프리미엄 TV시장에서도 소비자 선택의 폭을 크게 넓힐 계획이다.
LG전자가 새로 선보인 LG 울트라 올레드 TV는 총 2개 시리즈 4종(모델명 77G6, 65G6, 65E6, 55E6)으로 화면 크기는 77형, 65형, 55형 등이다. 이 제품들은 모두 ‘UHD 얼라이언스’의 프리미엄 HDR 규격인 ‘울트라 HD 프리미엄(Ultra HD Premium)’으로 인정받았다. ‘UHD 얼라이언스’는 전 세계 TV 제조업체, 영상 컨텐츠 제작업체들이 모여 울트라HD의 다양한 규격과 기술을 정하고 관련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결성된 연합체다.
두께가 2.57mm에 불과한 얇은 패널 뒤에 강화유리를 적용해 심플한 느낌을 극대화한 올레드 TV도 선보였다. G6 시리즈는 벽걸이형으로 설치하면 스피커를 화면보다 뒤쪽으로 배치할 수 있어 깔끔한 디자인을 연출한다. E6 시리즈는 패널 뒷면과 강화유리 사이에 기하학적 무늬를 새겨 넣어 뒤에서 보더라도 예술작품을 연상시킨다.
77형 LG 울트라 올레드 TV(모델명 77G6)는 화질과 디자인을 높게 평가받아 올해 ‘CES 최고 혁신상(Best of innovation)’을 수상했다.
LG전자는 올 2월 열리는 ‘제50회 슈퍼볼’에서 처음으로 올레드 광고를 집행한다. 슈퍼볼 광고는 전 세계 약 2억 명의 스포츠팬이 지켜보며, ‘세계에서 영향력이 가장 막강한 TV 광고’로도 알려져 있다.
소비자 체험행사도 대폭 늘린다. 최근 LG전자는 인천국제공항에 설치한 세계최대 규모의 올레드 사이니지, 남산 서울타워의 다양한 올레드 조형물 등을 선보였다. 글로벌 주요 유통업체들과도 올레드 TV 협력관계를 강화한다.
LG전자는 ‘웹OS’ 시리즈의 편의성도 강화했다. 매직 줌(Magic Zoom) 기능은 확대해서 보고 싶은 장면이나 글씨 등을 제품에 따라 최대 5배까지 키워준다. 매직 모바일 커넥션(Magic Mobile Connection) 기능은 스마트폰, 태블릿 등 미리 등록해 놓은 IT기기의 화면을 TV의 대형 화면으로 간편하게 보여준다.
LG전자는 사이니지, 21:9 모니터, 울트라 슬림 노트북 등 차별화된 IT기술력으로 수익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kuh@kuki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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