쌤소나이트는 2015년 상반기 고정환율 기준으로 글로벌 전체 순매출액 11억 1965만 달러(한화 약 1조4000억원)를 달성, 전년 대비 16.6% 증가한 성장률을 보이며 글로벌 경기 침체 속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브랜드별로는 그룹사의 대표 브랜드라고 볼 수 있는 쌤소나이트의 순매출액이 전년 대비 7.5% 증가하며 단연 매출 1위를 기록했고, 유럽과 아시아에서의 강력한 성장세를 바탕으로 2015년도 상반기에 18.4% 증가한 아메리칸 투어리스터가 2위를 기록했다. 이 외 쌤소나이트가 2012년 하반기에 인수한 하이시에라(High Sierra)와 하트만(Hartmann)이 각각 5.3%와 9.7% 증가해 3위, 6위를 기록했다.
지역 별로는 전체 시장 중 유럽 17.4%, 북미 17.3%, 아시아 17.2%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모든 지역에서 고른 성과를 나타냈다. 특히 아시아에서는 국가별 맞춤형 제품 및 마케팅 전략을 통해 중국의 경우 쌤소나이트와 쌤소나이트 레드의 매출 증대로 이어져 상반기 순매출이 전년도 대비 29.8% 증가했다. 한국에서의 매출 또한 메르스라는 악재에도 불구, 4.8% 증가했다.
카테고리별 매출 분석도 눈 여겨 볼 만하다. 액세서리 카테고리가 전년 대비 성장률 52.7%를 기록하며 카테고리별 매출 증가폭이 가장 높았다. 또한 비즈니스 카테고리 매출은 44.4% 증가하며 두 번째 높은 성장률을 보였고, 그레고리 인수 및 하이시에라와 쌤소나이트 레드의 성공적인 사업 운영을 통해 캐주얼 카테고리는 21.7% 성장세를 보였다.
팀 파커(Tim Parker) 회장은 “2015년도 상반기 실적은 매우 고무적이다. 쌤소나이트 그룹은 전 지역, 모든 브랜드 및 상품 카테고리에 걸쳐 훌륭하게 성장하고 있으며, 이는 개별시장의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최적의 상품을 제공하는 쌤소나이트의 전략적 성공”이라고 밝혔다. kuh@kukinews.com
[쿠키영상] '하늘에 피어난 꽃' 164명의 스카이다이버가 만든 최고의 걸작
[쿠키영상] '하늘 나는 미쉐린?' LA 하늘에 나타난 기이한 물체의 정체는 UFO?
[쿠키영상] 들개-하마-임팔라 신경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