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구현화 기자] 삼성전자가 현지시간 4일부터 9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5에서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를 중심으로 전략 제품을 전시한다.
삼성전자는 ‘시티큐브 베를린(CityCube Berlin)’에 작년과 동일한 8,730㎡(약 2,640평) 규모로 원형으로 구성한 IoT 존을 중심으로 첨단 제품을 전시하고 비즈니스 라운지를 운영한다.
IoT 존은 천정에 65인치 커브드 SUHD TV 18대를 사용하여 원형으로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하는 하늘을 연출했으며 소비자의 경험을 중심으로 삼성전자가 선보이는 제품이 우리의 삶을 어떻게 바꿀수 있는지에 대해 총 24개의 시나리오로 구성한 쇼케이스를 방사형으로 설치했다.
각 쇼케이스는 대표적으로 ▲수면 패턴의 분석 결과에 따라 전문 의료진 관점의 맞춤형 조언을 보여주거나 ▲TV로 영화를 감상할 때 블라인드와 조명, 볼륨을 자동 조정하고 ▲삼성 기어 S2를 테마로 스마트와치를 일상에 다양하게 활용하는 내용과 ▲외부인의 침입을 스마트 기기로 알려주어 보안을 강화하는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IoT 라운지 한편에는 BMW i3를 전시, 스마트싱스와 연동하여 보여줄 수 있는 상황을 시연하고, 라운지 중앙에는 BMW i 시리즈를 실제 주행하는 것처럼 삼성 기어 VR로 가상 현실을 체험 할 수 있도록 했다.
중앙의 88인치 SUHD TV와 SUHD 로고를 형상화한 하이라이트 존을 중심으로 좌우 측에 각각 11대와 상단에 18대를 포함 총 41대의 SUHD TV로 관람객들이 몰입감을 느낄 수 있도록 연출했다. 또한 넷플릭스, 아마존의
글로벌 UHD 스트리밍 서비스 등 다양한 UHD 컨텐츠를 시연한다.
AV 존에서는 R5', 'R3', 'R1'을 중심으로 무선 360 오디오의 360도로 퍼지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고 ‘삼성 멀티룸 오디오’ 앱을 통해 삼성 기어S와 연동하는 것을 전시장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생활가전 전시 부스는 갤러리에서 미술 작품을 둘러보는 듯 아트월로 꾸몄다. 아트월은 냉장고, 식기세척기, 청소기, 오븐, 세탁기, 에어컨의 제품별 특징을 연상시키는 얼음, 물, 진공, 열, 물방울, 바람의 상징적인 이미지로 벽면에 연출했다. ‘셰프컬렉션(Chef Collection)’ 존은 ‘유러피언 셰프컬렉션’ 제품을 유럽의 주방과 유사한 환경에서 체험할 수 있게 꾸몄다.
지난 8월 미국 뉴욕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공개된 '갤럭시 노트5'와 '갤럭시 S6 엣지+' 를 선보인다. 공개 전부터 높은 관심을 받아온 원형 디자인의 새로운 스마트와치 '삼성 기어 S2'도 현지 쇼케이스에서 소개한다.
IoT 시대에 허브 역할을 할 ‘스마트 무선랜‘ 신제품도 선보였다. 근거리 무선통신 방식인 지그비(Zigbee)와 블루투스 저전력(Bluetooth Low Energy, BLE) 기술 기반으로 다양한 센서와 기기를 연결할 수 있는 IoT 액세스포인트(AP)와 유선 연결이 어려운 야외에서AP를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는 Mesh형 아웃도어 AP를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와이파이로 연결 가능한 SMT-i6000시리즈 보급형 IP 폰도 공개하며 기업 IT 솔루션 시장을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B2B존’의 스마트 쇼핑에서는 소비자별 맞춤형 정보 제공이 가능한 스마트 사이니지를 설치하여 관람객의 이동 경로에 따라 최적화된 정보가 생생한 화질로 전달되는 모습을 연출했다. 관람객들은 의상을 선택하여 가상 모델에게 착용시킨 뒤, 모델의 모습을 360도 회전시키면서 의상을 고를 수 있는 미래형 쇼핑을 체험 할 수 있으며 삼성페이로 쇼핑의 마지막 단계인 결제를 간편하게 하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 오피스에서는 회의 자료를 실시간으로
다양한 기기를 통해 공유하며 화상회의를 진행하고, 개인의 모바일 기기로 프린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의 업무 효율화 솔루션이 전시되어 있다. kuh@kuki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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