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사업본부는 글로벌 TV시장 수요 침체와 신흥시장 환율약세의 영향 등으로 2014년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MC사업본부는 시장경쟁 심화의 영향으로 2014년 대비 매출액이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적자전환 했다. 2015년 연간 스마트폰 판매량은 2014년 연간 판매량(5910만대) 에서 소폭 증가한 5970만대를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H&A사업본부는 시장수요 침체의 영향으로 ‘14년 대비 매출액이 소폭 하락했으나 프리미엄 제품 판매 호조 및 원가구조 개선 등으로 영업이익은 증가했다. 2013년부터 시작한 VC사업본부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부품 사업 성장에 힘입어 견조한 수준의 매출과 영업이익을 거뒀다.
HE(Home Entertainment)사업본부는 매출액 4조 7397억 원, 영업이익 1092억 원으로 전반적인 TV시장의 수요정체, 신흥시장 통화 약세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13% 하락했다. 전 분기 대비는 올레드 TV, 울트라HD TV 판매 호조에 힘입어 매출액이 약 11% 증가했다. 프리미엄 제품 판매 비중 확대 및 지속적인 원가 개선 활동으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21억 원), 전 분기(370억 원) 대비 대폭 증가했다.
MC(Mobile Communications)사업본부는 매출액 3조7773억 원, 영업적자 438억 원으로 매출액이 전년 동기(3조 7938억 원)대비 소폭 감소(0.4% 감소)했다. 북미시장 프리미엄 스마트폰 판매 호조 등에 힘입어 전 분기(3조 3774억 원) 대비 매출액이 약 12% 증가했다.
MC사업본부는 4분기 1530만대의 스마트폰을 판매했다. 이중 LTE스마트폰 판매는 스마트폰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2010년 이래 분기 기준 역대 최다인 1080만대를 기록했다. 제품 포트폴리오 개선 및 원가 경쟁력 확보로 전 분기(영업적자 776억 원)
대비 적자폭을 축소했다.
H&A(Home Appliance & Air Solution)사업본부는 매출액 3조 8295억 원, 영업이익 2148억 원으로 가정용에어컨의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약 8% 하락했으나 한국시장에서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와 ‘트롬 트윈워시 세탁기’의 판매 호조로 전년 동기(3조7888억 원) 대비 소폭(1.1%)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가정용에어컨의 계절적 비수기 영향 및 시장경쟁 심화로 인한 마케팅 비용 증가로 전 분기(2456억 원) 대비 하락했으나, 프리미엄 제품 판매 확대 및 원가 개선 노력에 힘입어 전년 동기(922억 원)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VC(Vehicle Components)사업본부는 매출액 5204억 원, 영업이익 97억 원으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부품 사업의 고성장세 지속으로 매출액이 전 분기 대비 약 9% 증가했다. kuh@kukinews.com
[현장영상] 걸그룹 여자친구 쇼케이스, 연기한다면 어울리는 역할?..."소원은 부잣집 며느리, 은아는 딸"
'알바의 테러' 호텔 주방 싱크대에서 알몸으로 목욕하는 남자
[쿠키영상] 이종격투기 선수처럼 격렬한 킥복싱...섹시 모델의 몸매 유지 비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