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박용주 기자 =사랑하고 존경하는 부안군민 여러분.
2021년 신축년 소띠의 해를 맞아 여러분의 가정마다 행복이 충만하시고 소망하시는 일이 뜻대로 성취되는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지난해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이제 코로나19로 변화된 생활이 우리의 일상이 된 듯합니다.
모두가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씻기와 손소독은 필수이며 옆 사람과 거리두기는 당연한 생활수칙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다소 불편하고 힘들고 귀찮은 부분도 많지만 이 모든 것들을 반드시 실천해야만 이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 조금만 더 인내하고 견뎌 슬기롭게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했으면 좋겠습니다.
서로 힘이 되는 말 한마디, 격려가 되는 칭찬 한마디씩 전하며 함께 이 위기를 슬기롭게 대처해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부안군민 여러분.
민선7기 부안군은 미래로 세계로 생동하는 부안, 미래 100년 지속가능한 부안, 글로벌 매력도시 부안 실현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함께 격려해주시고 성원해주신 부안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부안군은 그동안 다진 튼튼한 기반을 바탕으로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가시적 성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온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방침입니다.
실제 부안군은 2021년도 국·도비 예산만 5703억원을 확보해 역대 최고액을 기록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지역발전의 획기적 전기를 마련하고 군민의 삶의 질이 향상되고 소득이 늘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부안군은 30년 후 소멸되는 도시가 아닌 미래 100년 지속가능한 도시로의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수소산업 육성과 부안형 푸드플랜 수립, 동북아 해양레저관광명소 조성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부안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
2023년 부안 세계잼버리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글로벌 휴양관광도시 부안의 위상도 쌓겠습니다.
급변하는 사회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부안발전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습니다.
끝까지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등 많은 어려움 있지만 슬기롭게 극복하고 우리 모두가 행복한 부안을 만들어가겠습니다.
2021년에도 부안군정에 깊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리며 항상 건강하시고 가정에 행운이 가득하시기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yzzpar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