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카카오톡 지방세 및 세외수입 환급 서비스 실시

동해시, 카카오톡 지방세 및 세외수입 환급 서비스 실시

기사승인 2021-08-24 17:12:58
카카오톡 지방세 및 세외수입 환급신청 서비스.(사진=동해시청 제공)

[동해=쿠키뉴스] 최석환 기자 =동해시는 이달부터 카카오톡을 이용해 간편하게 지방세와 세외수입 환급금 지급 신청을 할 수 있는 카카오톡 지방세 및 세외수입 환급신청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최근 1년간 찾아가지 않은 지방세 환급금은 588건 1300만 원이다. 그 중 10만 원 이하 소액환급금은 94.7%다.

이에 시는 적은 금액이라도 납세자 권리를 찾아주고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디매녀 지방세 환급 업무 처리 확대를 위한 세무행정서비스 일환으로 이번 서비스를 추진하게 됐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누구나 스마트폰 카카오톡을 통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고 24시간 간단⋅편리하게 환급금 신청이 가능해졌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카카오톡 검색창에서 동해시 지방세 및 세외수입 환급을 검색하거나 환급금 통지서 QR코드를 스캔해 접속한 뒤 환급금 통지서 상단 환급번호와 성명, 본인 명의 계좌번호, 은행명을 적어 메시지를 전송하면 된다.

이후 환급담당자가 내용을 확인하고 2~3일 이내 환급이 이뤄진다.

카카오톡 지방세 환급신청 서비스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24시간 환급신청이 가능하며 또한 환급자료 간편한 제출로 신속한 환급이 가능해 소액 미환급금 감소 및 납세자 편의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형기 세무과장은 "스마트폰이 대중화됨에 따라 이를 이용한 납세 서비스를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편의를 고려한 적극적인 세무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nuog@kukinews.com
최석환 기자
nuog@kukinews.com
최석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