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국제학교 교장에 조지 넬슨씨 선임

송도국제학교 교장에 조지 넬슨씨 선임

기사승인 2009-05-13 15:44:01


[쿠키 사회] “송도국제학교의 총괄교장이 선임돼 개교 준비를 본격화할 수 있게 됐습니다.”

국내 최초의 국제학교인 송도국제학교(International School Songdo, ISS)의 개교를 준비중인 게일 인터내셔널 코리아는 송도국제학교 총괄 교장을 선임했다고 13일 밝혔다.

게일 인터내셔널 코리아는 최근 캐나다계 비영리 교육기관인 밴쿠버 국제학교 재단 (Vancouver International Primary and Secondary School)과 송도국제학교 설립 운영을 위한 확약식을 가졌다.

캐나다 소재 사립학교인 그레이브룩 아카데미(Greybrook Academy)를 설립한 바 있는 VIPSS는 이번 송도국제학교의 설립 및 운영관리의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그레이브룩 아카데미는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 국제학위인증) 프로그램을 채택하고 있다.

송도국제학교의 총괄 교장은 조지 넬슨(Jorge O. Nelson)이 선임됐다. 괌에 위치한 세인트 존스 스쿨(St. John’s School) 총괄교장을 역임한 바 있는 넬슨 총괄교장은 발리를 비롯한 세계 각지의 교육기관에서 22년간 교육자 및 학교 운영자로 활동해왔으며 국제학교 교장 경력만 15년에 이르는 베테랑이다. 송도국제학교 운영진은 교사 채용, 커리큘럼 구성 등 학교 운영을 전담할 예정이다.

총괄 교장으로 선임된 조지 넬슨은 “송도의 국제학교 초대 교장으로서, 그동안 학교 개교를 위해 애써주신 많은 관계자분들께 감사를 전한다”며 “베테랑 교육전문가들로 구성된 운영진을 통해 개교 첫 해부터 학생들에게 완성도 높은 최상의 교과 과정을 제공할 것이며, 세계적인 명문 학교로 운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송도국제학교는 15일 교육과학기술부에 학교 설립인가 신청서를 제출할 예정이며, 최종 승인이 나는 대로 모집요강을 발표할 계획이다. 개교 첫 해에는 예비유치원(Pre-K)에서 6학년까지 학생들의 입학을 검토하고 있다.


한편 송도국제학교는 국어, 국사 등 일부 과목을 연간 102시간 이수하면 국내 학력을 인정 받아 국내 대학으로 진학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해외 진학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 국제학위인증) 및 AP(Advanced Placement, 대학과목 선이수)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한편 이 학교는 우수 아카데미 프로그램으로 해외 대학 진학에 유리한 환경을 제공한다. AP(Advanced Placement, 대학과목 선이수)는 미국 대학위원회(College Board)가 시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고등학교에서 해당 과목을 이수할 경우 대학에서 동일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 국제학위인증)는 해외 대학 진학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송도국제학교는 송도국제업무단지 내에 들어서는 송도국제학교는 2005년에 제정된 ‘경제자유구역 및 제주국제자유도시의 외국교육기관 설립 운영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설립되는 국내 최초의 외국교육기관으로, 유치원 및 12학년 정규과정으로 운영된다.

송도국제학교는 국제업무단지 내 외국인투자기업을 유치하기 위한 ‘최고의 정주환경 조성(Quality of Life)’ 프로젝트의 추진에 있어 필수적인 시설이다. 서로 다른 문화를 가진 세계 각 지역의 학생들을 국제적인 인재로 양성하며, 내국인 학생의 경우 향후 경제자유구역뿐만 아니라 국가가 필요로 하는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양성하여 인재 풀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인천=국민일보 쿠키뉴스 정창교 기자 ?cgyo@kmib.co.kr

▶뭔데 그래◀ '원칙인가, 몽니인가' 박근혜 전 대표의 원칙론 어떻게 보십니까?

정창교 기자
cgyo@kmib.co.kr
정창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