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주 의원, ‘2014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 수상

김성주 의원, ‘2014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 수상

기사승인 2014-06-18 16:23:55

기금운용본부 이전 공로로 의회정치부문 ‘지역균형발전공로대상’

성실한 국회 의정활동과 지역발전을 위한 공로를 인정받은 김성주 의원이 ‘2014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을 수상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김성주 의원(새정치연합)은 18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14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에 수상자로 참석해 의회정치부문 ‘지역균형발전공로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위원회는 김성주 의원의 활발한 의정활동과 입법성과를 높이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김성주 의원이 앞장서 추진해온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의 전북이전은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활동으로서 많은 공감과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기금운용본부 전북이전은 여야 대선 후보가 공약했지만 집권 후 지지부진했었다. 이에 김성주 의원은 기금본부 이전이 지역균형발전의 핵심 국정과제임을 끈질기게 부각시켰고, 동료의원과 정부여당을 설득하는 노력을 통해 이전을 확정지은 주역이었다.

김성주 의원은 “국가균형발전의 기본은 각 지역의 자생력을 키우고 성장기반을 마련하는 것이다.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 전북 이전은 전북의 역량을 키움으로써 국가균형발전에 기여하는 것이라 믿었다. 저 개인의 공로가 아니라 전북을 대표해 받은 상으로 생각한다.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2014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은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 시상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 ‘언론인연합협의회’ 등이 주관했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