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서산시(시장 맹정호)가 대중적이고 트렌디한 관광홍보콘텐츠 발굴을 위해 공모한 '2020 서산관광 웹툰 공모전' 수상작을 16일 발표했다.
시는 지난 3월부터 서산시 관광자원을 소재로 한 창작웹툰을 공모했으며, 9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접수 결과, 전국 65건의 작품이 출품됐다.
1차 내부 심사,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우수에 서산특산물 캐릭터들의 여행을 그린 △같이가유 서산여행, 우수에는 △달곰부부의 서산여행 프로젝트 △그 남자가 서산으로 간 이유가 선정됐으며, 그 외 장려(3점), 입선(10점) 등 총 16작품이 최종 선정됐다.
시상식은 12월 1일 시정발전유공시민 시상식과 함께 개최되며, 수상자에게는 서산시장상과 시상금(최우수 300만 원, 우수200만 원, 장려100만 원, 입선50만 원)이 수여된다.
서산시 관계자는 “올해 처음 개최된 웹툰 공모전에 많은 분의 참여로 참신하고 재능있는 작품이 다수 출품됐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개발해 서산을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모전 수상작은 시 홈페이지에 온라인 전시회로 공개하고, 시 SNS홍보, 관광홍보물 제작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swh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