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30일에 발표한 2021 청렴홍보자료(청렴콘텐츠) 공모 당선작이 주목을 받고 있다.
충남교육청은 교육공동체에 청렴 의식을 확산하고, 부패 방지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청렴 UCC, 청렴 사진, 청렴 손글씨, 청렴 표어 등 4개 부문에 대해 ‘2021 청렴홍보자료 공모’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에 도내 학생과 교직원이 청렴과 부패방지를 주제로 전년 489편 대비 53%, 258편 많은 총 747편의 작품을 제출해 깨끗하고 청렴한 충남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특히 청렴 UCC 부문에서 최고 영예인 금상을 수상한 (예산)오가초등학교 출품작 ‘선택’은 선거를 소재로 청렴에 대한 아이들의 생각을 영화로 만든 작품이다.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처럼 아이들의 시선에서 어른들의 행동을 바라보는 비판적 시각은 우리 모두에게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를 준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이 밖에도 충남교육청에서 청렴홍보자료 공모 당선작으로 선정해 공개한 총 21편의 작품은 청렴과 부패 방지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참신하고 깊이 있는 작품으로 충청남도교육청 청정충남교육 누리집에서 볼 수 있다.
http://www.cne.go.kr/boardCnts/list.do?boardID=3123&m=060204&s=audit
김지철 교육감은 “청렴홍보자료 공모를 통해 교육공동체가 청렴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됐다.”며, “청렴이 멀리 있는 것이 아닌 일상의 문화로 정착하는 계기로 삼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에서는 이번 청렴홍보자료 당선작을 청렴 교육자료와 홍보자료로 널리 활용하여 청렴 문화를 지속해서 확산할 계획이다.
홍성=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