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서관, 세계명화와 함께하는 ‘레플리카전’ 개최

경북도서관, 세계명화와 함께하는 ‘레플리카전’ 개최

기사승인 2022-04-07 09:22:48
(경북도서관 제공) 2022.04.07.

4월 도서관 주간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경북도서관에서 이색적인 기획전시 이벤트가 펼쳐진다. 

7일 경북도관에 따르면 오는 11일부터 내달 15일까지 도서관 기획전시실(2층)에서 5색(빨강, 노랑, 파랑, 초록, 검정)을 주제로 ‘세계명화와 함께하는 색깔여행 레플리카전’을 개최한다. 

‘레플리카(replica)’는 그림이나 조각 등의 원작을 복제한 작품이다.

전 세계 유명 화가 작품이 선보이는 이번 전시는 작품 크기나 질감면에서 실제 작품과 유사하도록 특수 처리된 복제화를 다섯 가지 색깔 별로 구분해 놓은 것이 특징이다.

전시에서 이중섭, 빈센트 반 고흐, 앙리 마티스, 마르크 샤갈, 아메데오 모딜리아니, 피에트 몬드리안, 구스타프 클림트 등 세계적 거장들의 35점 가량 대표작을 레플리카로 만날 수 있다.  

또 전시와 별도로 부대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일부 전시작품 가운데 모션(움직임) 그래픽 기술을 접목시켜 만든 미디어영상을 상영하고, 퍼즐맞추기, 포토존 등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된다.

특히 가족 단위 관람객이 많은 주말(토·일)에는 하루 3번(11시·2시·4시)에 걸쳐 도슨트(전시 해설)를 운영하는 한편,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해 참여율을 높일 계획이다. 

이번 전시는 매일(공휴일·휴관일 제외)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정선홍 경북도서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프로그램으로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도서관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동=노재현 기자 njh2000v@kukinews.com
노재현 기자
njh2000v@kukinews.com
노재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