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핵심정책 전략 TF', 시정 발전 이끈다

경주시 '핵심정책 전략 TF', 시정 발전 이끈다

핵심정책 추진·성과 관리 컨트롤타워 역할
7대 전략, 분야별 49개 추진 과제 공유·점검 

기사승인 2022-10-12 13:47:53
지난 11일 시청 알천홀에서 핵심정책 전략 TF 추진상황 보고회가 열리고 있다. (경주시 제공) 2022.10.12

경북 경주시 '핵심정책 전략 TF'가 시정 발전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에 따르면 개별 부서 한계를 뛰어 넘어 비전 실현과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핵심정책 추진·성과 관리 컨트롤타워가 필요했다.

또 경제산업 기업도시 성장, 관광트랜드 선도, 기후변화 대응 등 우선적으로 추진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끌어 나가야 할 정책분야를 주제별로 구분해야 했다.

이에 따라 시는 7대 핵심정책 전략 TF를 꾸리고 분야별 49개 추진과제를 선정했다.

핵심정책은 서라벌 도심 활성화, 경제산업 기업도시, 경주형 신농업, 온 가족 행복 경주, 스마트시티 혁신, 클린녹색 환경도시, 미래발전 전략 선도 등이다.

7대 핵심정책. (경주시 제공) 2022.10.12

시는 지난 11일 핵심정책 전략 TF 추진상황 보고회를 통해 추진과제 방향성을 확립하고 정책수요와 현장 중심의 성과를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강도 높은 성과 관리와 부서 간 협업을 통해 시민 행정 만족도를 높여가기로 뜻을 모았다.

시는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부시장을 중심으로 분기별 실무 조정·현황 점검 등을 가질 방침이다.

주낙영 시장은 "핵심정책 사업을 바탕으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극대화하고 최우수 행정 체제를 인증받을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경주=성민규 기자 smg511@hanmail.net
성민규 기자
smg511@hanmail.net
성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