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의 글로벌 홍보 영상 경북 '포항편'이 공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포항시는 한국관광공사의 글로벌 홍보 영상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 포항편이 27일 공개됐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은 지난 20일 공개된 '부산 블루스', '대전 로큰롤'에 이어 포항 이미지와 맞는 '포항 힙합'이란 제목으로 전 세계인과 만난다.
영상은 힙합의 빠르고 강렬한 비트를 통해 세련되고 힙한 도시 이미지로 승화해 해양문화 관광도시 매력을 다채롭게 표현했다.
특히 쉽게 볼 수 없는 포항제철소 모습을 다양한 각도로 담아 용광로 같이 뜨겁고 열정적인 도시 이미지를 브랜딩했다.
또 포항의 상징인 '호미곶 상생의 손'을 비롯해 '죽도시장', '영일대 해상누각', '구룡포항', '스페이스워크' 등 매력 포인트를 담아냈다.
이번 영상은 한국관광공사 유튜브 채널 '이메진 유어 코리아'에 공개된 지 5시간 만에 45반 뷰를 기록하고 있다.
손정호 일자리경제국장은 "이번 영상을 계기로 국내·외 관광객들이 포항을 찾아 다채로운 매력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포항=성민규 기자 smg51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