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덕군은 지난 7일 한국앨피가스판매협회 중앙회와 'LPG 소형 저장탱크 설치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사업은 주민들의 에너지 복지 실현을 위해 안전하게 가스를 사용할 수 있는 기반 시설을 구축하는 목적이다.
주민이 100만원을 부담할 경우 군은 250kg급 LPG 소형 저장탱크 설치 비용으로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한다.
군은 90여 가구를 지원할 방침이다.
한국앨피가스판매협회 중앙회는 시공업체·가스 공급자 선정 등을 시작으로 업무를 대행한다.
제11회 영덕대게배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 '성료'
경북 영덕에서 열린 '제11회 영덕대게배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3~6일)'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 대회는 2013년 시작된 후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주춤했지만 지난해부터 정상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U-12 15개팀, U-11 15개팀, U-10 24개팀 등 총 54개팀이 참가해 4일간 부문별 예선 리그전을 치른 후 본선 토너먼트를 통해 우승팀이 가려졌다.
JFC가 U-12 우승을, 수원PEC가 U-11 우승을, 포철초가 U-10 우승을 각각 차지했다.
영덕군교육발전위원회, 대입 설명회 '호평'
(재)영덕군교육발전위원회가 마련한 대입 설명회가 호평을 받았다.
영덕군교육발전위원회는 지난 7일 오후 7시 이해웅 타임교육입시연구소장을 초청, 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 대강당에서 대입 설명회를 가졌다.
이 소장은 '영덕에서 대학 가기 좋은 이유'를 주제로 실질적인 대입 전략을 제시, 호응을 얻었다.
조동현 영덕군교육발전위원회 이사는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을 상시 진행하고 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영덕=성민규 기자 smg51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