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가을의 정취, 대구에서 만끽하세요”

“새로운 가을의 정취, 대구에서 만끽하세요”

대구시, 꼭 가야될 ‘머스트씨(Must See) 투어’ 운영
대구 3대 문화권 대표 관광지 연계한 가을여행 상품 
군위군 관광지, 팔공산 국립공원 등 대구 새 여행지

기사승인 2023-09-13 15:16:31
가을에 떠나기 좋은 대구여행상품 ‘머스트씨 투어(MUST SEE TOUR)’ 포스터. (대구시 제공) 2023.09.13
대구시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은 군위군 편입과 팔공산 국립공원 승격을 기념해 가을에 떠나기 좋은 대구여행상품 ‘머스트씨 투어(MUST SEE TOUR)’를 기획·운영한다.

‘머스트씨 투어’는 3대 문화 관광진흥사업(5개년도)의 하나로 추진되는 종합 여행상품으로 가을 시즌을 맞아 대구에서 꼭 가 봐야 하는 대표 명소를 연계한 당일 여행상품으로 이달 9일부터 10월 말까지 운영된다.

특히 올해 ‘군위군’이 대구시로 편입되고 ‘팔공산’이 한국의 23번째 국립공원으로 승격돼 해당 코스가 포함된 상품을 중심으로 관광객들에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상품은 서울, 부산에서 기차와 버스를 타고 출발해 대구의 구석구석을 돌아보는 코스로 총 8가지의 테마로 짜여졌다. 

삼국유사테마파크, 군위 사유원, 서문 야시장, 김광석 거리 등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명소를 각 상품별로 방문할 수 있으며 사진작가와 함께하는 스냅 투어, 대구의 옛 정취를 담은 레트로 여행과 같은 독특한 테마도 구성돼 있다.

강성길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장은 “이번 투어는 서울, 부산 등 타 지역의 관광객들에게 대구의 관광자원이 확대되고 새로운 모습으로 발전되고 있음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기존의 도심 여행지 대구 이미지에 더해 자연친화적이고 역사 문화의 중심도시 대구의 매력을 확산시키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머스트씨 투어 상품은 삼삼한대구여행 홈페이지와 각 협력 여행사 홈페이지(서울(수도권) : 해밀여행사, 아름여행사 / 부산(경남권) : 은성여행사)를 통해 신청, 참여할 수 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