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소식]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 ‘사랑의 스케일링’ 봉사활동 外

[제약소식]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 ‘사랑의 스케일링’ 봉사활동 外

기사승인 2019-03-19 17:42:47 업데이트 2019-03-19 17:43:03
◉동국제약 직원들로 구성된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이 ‘잇몸의 날’을 맞아 지난 14일 한양여자대학교에서 진행된 ‘사랑의 스케일링’ 행사에 참여했다.

대한치주과학회, 한양여자대학교, 동국제약이 함께하는 사랑의 스케일링은 평소 치과 방문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치과검진 등 의료 서비스를 지원하는 재능기부활동이다.

이날 대한치주과학회 회원들과 한양여자대학교 치위생과 학생들은 팀을 이뤄, 성분도보호작업장, 참벗보호작업장 근무자 60여 명에게 스케일링(치석 제거)과 칫솔질 교육을 진행했다. 성분도복지관은 해당 작업장과 연계해 일반업체의 취업이 어려운 중증 장애인들에게 직업 훈련과 고용기회를 제공해 자립의 기반을 마련해 주고 있다.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은 이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현장 인솔 및 정리 등 지원 활동을 펼치고, 참가자들의 점심식사를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봉사단원은 “국민들의 잇몸건강 증진에 일조해온 ‘잇몸의 날’ 행사에 동참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 직원들과 봉사활동을 하며, 도움이 필요한 주변의 이웃들을 다시 한 번 돌아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밝혔다.

대한치주과학회와 동국제약은 3월 24일을 ‘잇몸의 날’로 제정하고, 국민들에게 잇몸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면서 그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키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잇몸의 날’인 3월 24일은 ‘삼(3)개월마다 잇(2)몸을 사(4)랑하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2009년 첫 회를 시작으로 올해 11회를 맞는다.

그 동안 대한치주과학회와 동국제약은 ‘잇몸의 날’을통해 올바른 칫솔질을 알리는 동영상 제작, 잇몸 상태를 스스로 체크해 볼 수 있는 측정지표인 잇몸건강지수(PQ) 개발 등 다양한 활동을펼쳐왔다. 특히 잇몸병과 전신질환과의 관계를 국민들에게 지속적으로 알리면서 자칫 소홀해지기 쉬운 잇몸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꾸준히 전달하고 있다.

◉한국로슈,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 확대= 기존 항암제를 중심으로 소셜 네트워크 채널인 카카오톡을 통해 의료진에게 의약학적 정보를 제공하던 ‘한국로슈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가 신장 면역 사업부 브랜드까지 확대된다.

한국로슈는 18일부터 한국로슈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에 만성 신질환 빈혈 치료제 ‘미쎄라’(성분명: 메톡시폴리에칠렌글리콜-에포에틴베타)와 장기 이식 면역 억제제 ‘셀셉트’(성분명: 미코페놀레이트 모페틸)가 추가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확대를 통해 종합병원뿐만 아니라 지역에 위치한 준 종합병원 및 개인 의원에서 근무하는 의료진도 소셜 네트워크 채널인 카카오톡을 통해 시간 혹은 장소의 제약 없이 의약학적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접할 수 있게 됐다.

한국로슈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는 기존처럼 ▲제품 설명서 ▲보험 가이드라인 ▲문의사항 접수 외에도 미쎄라 및 셀셉트 두 브랜드에 특화된 ▲심포지엄 영상 ▲질환·제품 관련 비디오 클립 등 디지털 플랫폼에 최적화된 자료를 제공한다. 또 추후 환자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3D 인체 모형 ▲환자 교육 위한 시청각 자료 등이 추가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환자의 치료 접근성을 높이고 환자 중심 진료 실현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로슈 닉 호리지 대표이사는 “이번 서비스 확대는 종합병원뿐만 아니라 준 종합병원 및 개인 의원까지 사용자 친화적인 카카오톡 플랫폼을 통해 의료진에게 유용한 정보를 형평성 있게 제공하는데 있다”며 “앞으로도 의료진이 환자에게 최적의 치료 옵션을 제시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17년 12월 개시한 한국로슈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는 현재 500명 이상의 의료진에게 의약학적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카카오톡에서 한국로슈를 검색해 친구 추가 후 이용 가능하다. 다만 전문적인 의약학적 정보 제공을 위한 것으로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친 의료진만 가입이 가능하다.

◉세노비스, ‘수퍼바이오틱스 SUPER 캐슬 디지털 캠페인’ 실시= 세노비스는 특허 받은 프리미엄 유산균 수퍼바이오틱스 제품군을 대상으로 ‘수퍼바이오틱스 SUPER 캐슬 디지털 캠페인’을 전개한다.

4월1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수퍼바이오틱스 SUPER 캐슬 디지털 캠페인은 프리미엄 유산균의 비밀을 콘셉트로 프리미엄 유산균이 갖춰야 할 기준에 대해 소개하며 장 건강을 위한 최적의 제품으로 수퍼바이오틱스를 제안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에는 ‘프리미엄 유산균 수퍼바이오틱스 모의고사’ 이벤트를 진행해 참여자 1000명에게 수퍼바이오틱스를 제공한다. 이벤트는 수퍼바이오틱스에 대해 랜덤으로 제공되는 문제 중 하나를 맞추면 참여가 가능하며,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수퍼바이오틱스 30캡슐 100개, 수퍼바이오틱스+철분 30캡슐 100개, 수퍼바이오틱스 7캡슐 800개를 증정한다.

또 세노비스 공식 온·오프라인 판매처에서 제품 구성에 따라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세노비스공식몰 신규 회원에게는 추가 1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수퍼바이오틱스만의 차별화된 제품력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수퍼바이오틱스의 효과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7일간의 경험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세노비스 공식몰에서 수퍼바이오틱스 60캡슐 제품 구매 시 체험판 7일분을 추가로 증정하며, 체험판을 7일간 섭취한 후 불만족할 경우 100%  환불을 보장한다. 

4월1일에는 큰 인기를 얻었던 드라마 ‘스카이 캐슬’을 패러디한 영상도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디지털 캠페인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세노비스공식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노비스 담당 브랜드 매니저는 “장 건강을 위해 유산균을 섭취하고는 싶지만 어떤 유산균이 좋은 유산균인지 몰라 고민하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 유산균의 기준에 대해 알기 쉽게 소개하고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많은 분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특허받은 프리미엄 유산균 수퍼바이오틱스를 특별한 혜택과함께 경험하고, 본인과 가족의 장 환경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