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웨어 단신] LPGA골프웨어‧와이드앵글‧까스텔바쟉

[골프웨어 단신] LPGA골프웨어‧와이드앵글‧까스텔바쟉

기사승인 2019-05-19 13:38:07 업데이트 2019-05-19 13:38:11

◎LPGA골프웨어 후원 고진영‧이승연 프로 착용 의상 공개=한세엠케이 골프웨어 LPGA골프웨어는 자사 후원선수인 고진영 프로의 여자골프 세계 랭킹 1위 등극과 이승연 프로의 생애 첫 정규 투어 우승을 기념해 선수들의 우승대회 착장 제품을 공개했다.

지난 4월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시즌 첫 메이저 대회인 ANA 인스퍼레이션에서 우승 타이틀을 따낸 고진영 프로는 이 경기에서 여자골프 세계 랭킹 1위에 오르며 그녀가 입은 옷까지 화제가 됐다.

시즌 두 번째이자 LPGA투어 통산 4회 우승을 함께한 ‘고진영 챔피언스 시리즈’는 신축성이 뛰어난 고급 원단 사용으로 최적의 스윙을 만들어 주고 라운딩 시 편한 핏감으로 쾌적함을 유지시켜 주는 티셔츠, 팬츠 등으로 구성됐다.

고진영 선수가 대회 1라운드에서 착장한 제에리 티셔츠는 우수한 냉감 기능으로 땀 흡수 및 건조 능력이 좋다. 함께 착용한 부츠컷 팬츠는 탁월한 스트레치 성능으로 신축성이 좋아 플레이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 이 제품은 고진영 프로를 2번이나 챔피언으로 만들어 준 바지로도 유명해 인기가 높다.

지난달 21일 생애 첫 KLPGA 우승을 차지하며 국내 골프 유망주로 떠오른 이승연 프로가 입은 ‘시그니처 라인 시리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뜨겁다. 첫날 단독 선두를 달리며 선보인 바람막이 상의는 앞면이 우븐, 뒷면이 져지로 제작되어 일교차가 큰 날씨에도 경기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체온 유지에 도움을 준다.

역전과 재역전을 거듭한 끝에 1위를 결정지은 마지막 라운드에서 착장한 ‘스윙 라인 반집업 티셔츠’는 즉각적인 흡한속건 기능과 함께 자외선 차단 성능이 우수한 원단을 사용해 안정적인 플레이를 지원한다.

LPGA골프웨어 관계자는 “국내외 대회에서 정상에 오른 LPGA골프웨어 후원선수들이 착장한 의상에 대한 고객들의 문의가 급증함에 따라 우승의 순간에 함께한 제품들을 공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진영 프로와 이승연 프로를 비롯한 선수들이 국내외 여러 대회에서 자신이 지닌 최고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와이드앵글, 여름 골퍼 겨냥한 ‘W.ICE’ 반팔 라인 출시=골프웨어 와이드앵글이 한여름 야외활동에도 시원하게 착용 가능한 ‘W.ICE’ 반팔 티셔츠 라인을 최근 출시했다.

무더위에 적합한 ‘W.ICE’ 반팔 티셔츠 출시로 여름골프를 즐기는 골퍼들을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와이드앵글은 냉감 소재를 사용한 반팔 티셔츠를 총 10종 출시했다. 

메인 제품은 여성용 ‘W.아이스 펀칭 믹스 하이넥 티셔츠’와 남성용 ‘W.아이스 배색 티셔츠’이다.

여성용 ‘W.아이스 펀칭 믹스 하이넥 티셔츠’는 항온기능을 가진 소재를 사용하고 안쪽 원단에 냉감 프린트를 적용해 시원하고 쾌적함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땀이 많이 나는 신체 부위 쪽에는 얇고 가벼운 메쉬 소재를 사용해 통기성도 강화했다. 화이트, 블랙 컬러로 출시돼 필드에서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스포츠 아이템으로도 활용도가 높다.

남성용 ‘W.아이스 배색 티셔츠’는 땀 흡수와 배출이 우수한 흡습 속건 소재에 냉감 프린트를 적용해 편안하고 쾌적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배색 디자인과 메쉬 소재를 사선 디자인해 주목도를 높였다. 그레이, 카키, 네이비, 블루로 선보였다.

통풍 기능을 갖춘 메쉬 소재를 적용한 ‘W.아이스 솔리드 카라 티셔츠’, W 디테일이 돋보이는 ‘W.아이스 리미티드 반팔 티셔츠’ 등 반팔 티셔츠를 다양하게 선보여 골퍼들의 예민한 스타일을 고려했다. 

와이드앵글 관계자는 “해마다 심해지는 폭염에 쾌적감을 제공하는 냉감 기능성 제품에 대한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냉감 기능성 반팔 라인은 자외선 차단은 물론, 입었을 때 즉각적인 쿨링 효과를 주는 제품이다. 무더위 라운드를 즐기는 골퍼와 야외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까지도 만족감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까스텔바쟉, 남‧여 프로골프대회 스폰서 참여…스포츠마케팅 강화=골프웨어 까스텔바쟉이 KPGA코리안투어 및 KLPGA투어 대회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하며 스포츠마케팅 강화에 나서고 있다. 

까스텔바쟉은 지난 12일 종료한 KLPGA투어 ‘NH투자증권 레이디스 챔피언십’에 이어 19일까지 진행되는 KPGA코리안투어 ‘SK 텔레콤 오픈’에 어패럴 부문 스폰서로 참여했다.

대회 스태프 의류 지원과 브랜딩 홀 운영 등 자연스러운 노출을 통해 까스텔바쟉 브랜드와 상품을 적극 알리겠다는 전략이다. 

이와 함께 대회 갤러리 플라자 내 까스텔바쟉 브랜드 부스를 마련, 온라인 몰 가입 이벤트를 비롯해 구매 고객 혜택 등을 제공해 호응을 얻었다. ‘NH 투자증권 레이디스 챔피어십’ 첫 날인 10일에는 ‘팀 까스텔바쟉’ 후원 선수이자 이 대회 디펜딩 챔피언인 인주연 프로의 팬사인회를 개최해 팬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까스텔바쟉은 KPGA코리안투어 및 KLPGA투어 대회 의류 후원 외에도 프로선수 후원, KPGA와의 공식스폰서 협약을 통한 까스텔바작 신인상 수여 등 다양한 스포츠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올해부터는 KPGA 챌린지투어(2부, 3부 통합투어) 후원을 통해 시상품 및 챌린지투어 선수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등 골프산업 발전에 적극 기여하고 있다.

까스텔바쟉 김희범 본부장은 “스포츠마케팅은 골프 팬들과 친밀감을 형성해 고객 선점 파워가 뛰어난 편이다. 브랜드 전문성 및 선호도에 영향이 높기 때문에, 공격적인 스포츠마케팅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