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관광상품 봄 프로모션 30% 대폭 할인

경북도, 관광상품 봄 프로모션 30% 대폭 할인

관광지·체험·숙박·카페연계 97개 패키지 상품 출시

기사승인 2023-04-17 09:25:42
경북의 숨은 관광명소(경북도 제공) 2023.04.17.

경북도는 ‘경북관광 e누리 사업’으로 최고만을 엄선한 패키지 경북관광상품 97개를 출시하고 30%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봄맞이 특별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경북관광 e누리 사업’은 시군의 주요 관광지와 체험 및 숙박시설을 연계한 패키지 상품으로, 관광객들에게 최고의 가성비로 사방팔방 매력을 지닌 경북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는 이색숙박시설과 연계한 체류형 관광상품을 대폭 확충하고 뷰 카페와 연계한 상품과 함께 인근 2개 시군의 콜라보 상품을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 유아동반 가족 여행객들을 위한 카트랜드, 철로자전거, 꼬마열차, 4계절 썰매장 연계상품과 요트, 윈드서핑, 스킨 스쿠버 등 수상레저 상품을 추가로 출시했다. 

반려동물 동반 여행객을 위한 상품, 웹툰 방탈출 등 특색 있는 여행상품도 함께 선보인다.

이번에 선정된 패키지 관광상품은 시군의 숨은 관광명소를 찾아내고, 현장답사 및 시군 관광부서의 추천을 받아 엄선했으며, 모바일 티켓 한 장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보완했다.

권역별로 특색 있는 상품구성도 눈길을 끈다. 

유교문화의 색이 강하고 산림자원이 풍부한 북부권은 하회마을, 도산서원, 봉정사, 부석사, 소수서원 등 세계문화유산 투어 상품을 냈다. 

또 영주 국립산림치유원, 예천 신라수목원, 봉화 국립백두대간수목원과 연계한 치유·힐링 상품도 눈에 들어온다.

남부권은 신라 천년의 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한 경주를 중심으로 동궁과 월지(안압지), 대릉원, 포석정 등 사적지 패키지 상품을 엄선했다.  

경산의 한방관광상품, 영천의 보현산 별빛여행 상품과 카페도시 청도는 뷰 카페와 연계한 여행상품이 관심을 끈다.

동해안을 끼고 있는 동부권은 다양한 해양관광상품을 구성해 포항의 요트데이, 서프홀릭, 잭서프 등 수상 레저상품과 크루즈 여행상품, 울진의 바다뷰 숙박시설과 연계한 상품들이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특히 울릉도 관광패키지 상품은 울릉크루즈와 출시할 예정이다. 

김천, 상주, 문경을 중심으로 하는 서부권은 엑티비티 여행객들과 유아 동반 가족 여행객을 위한 배려가 돋보인다.

김천 카트랜드, 상주 하늘자전거, 문경 철로 자전거·꼬마열차·에코월드, 칠곡 사계절 썰매장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상주는 승마체험, 낙단보와 상주보에서의 수상레저, 문경은 사격체험과 오미나라, 칠곡은 양떼목장, 성주는 테마숙박시설과 야생화 식물원 및 뷰카페 연계상품은 MZ세대와 연인들을 위한 테마관광으로 발길을 모은다.

인접한 2개 시군의 콜라보 상품도 다양하다. 안동과 영주를 연계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상품, 의성 펫월드와 안동 미스터 멍의 펫상품도 이색적이다.

내달 3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경북여행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또 여행상품을 판매하는 쿠팡, 11번가, G마켓, 옥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톡스토어(카카오) 등 6개 채널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경북에는 사방팔방 매력적인 관광자원이 풍부하다”면서 “이번에 출시한 특화 패키지 관광상품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동=노재현 기자 njh2000v@kukinews.com
노재현 기자
njh2000v@kukinews.com
노재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